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리뷰

영화 클로젯 - 벽장 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

by 빽도모 2023. 1. 17.
반응형

 

1. 영화 클로젯 -벽장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

2020년 개봉한 영화 클로젯은 하정우(연상원), 김남길(허경훈) 등이 출연한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물입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상원과 그의 딸 이나, 상원은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갑니다 상원은 이나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나가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합니다 

 

2. 줄거리

1998년 무당이 어느 집에서 굿을 하던 도중 옷장의 문이 열리고, 순간 무당은 귀신에 씌어 들고 있던 칼로 본인 목을 그어 죽는 장면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그로부터 20년뒤 건축가이자 이나의 아빠인 상원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어 트라우마에 시달리게 되고 트라우마 치료에 집중하다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가기로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이나가 낡은 인형을 발견하고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합니다 그날 이후 이나의 방안에 있던 벽장에서 기이한 소리들이 들려오고 상원을 이상한 꿈을 꾸게 됩니다

어느 날 상원이 현장 작업 때문에 두 달 동안 집에 오지 못한다고 이나에게 말하자 이나가 본인보다 일이 중요하냐며 아빠한테 소리를 지릅니다 베이비시터에게 맡긴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이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상원은 이나를 찾기 시작했지만 한달째 아무런 결과도 없었고 cctv흔적조차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나를 찾기위해 TV프로그램에 출연했지만 평소 이나와의 관계가 소원했다는 소문만 펴질 뿐 성과는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상원이 이나를 찾는다는 프로그램을 보고 한 남자가 집으로 찾아옵니다 그의 정체는 허경훈이라는 퇴마사로 영화 초반 죽게 된 무당의 아들이었습니다 

경훈의 말에 의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진건 이나가 처음이 아니며, 32명이나 되는 아이들이 이나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20년 전 그의 엄마가 죽은 이유도 실종된 아이들을 찾기 위해 굿을 하다가 누군가에 의해 죽었다고 말합니다

상원은 믿을수 없었지만 이나를 볼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경훈의 말에 그를 믿어보기로 합니다 

이나의 방과 2층 복도에 여러 장치를 설치하고 사원의 서재에서 정황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그러던 중 경훈은 잠이 들게되고 2층복도의 카메라의 전원이 꺼진 걸 확인한 상원은 서재에서 2층 복도로 올라가 카메라를 다시 켭니다 이때 이나의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났고 이나의 방으로 들어가 소리가 나는 옷장의 문을 열었는데 그 안에서 경훈의 피가 묻은 인형을 발견합니다 그 순간 이나의 방문이 다히며 귀신이 나타납니다

귀신에게 쫓기고 있는 상원, 그 순간 눈을 감으라는 경훈의 음성을 듣고 눈을 감자 귀신이 상원을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경훈은 이나의 방에 설치한 카메라를 통해 눈을 감은 상원을 이나의 방에서 나올수 있도록 안내하지만 경훈 앞에 나타난 귀신으로 인해 더 이상 전진 하지 못합니다 상원이 차고 있는 애플워치 알람소리 때문에 귀신들이 몰리게 됐고 애플워치를 반대쪽으로 던지면서 간신히 방문을 열고 탈출합니다 

경훈은 자신의 앞에 나타난 귀신에게 단검을 던지지만 통하지 않았고 오히려 공격 당하게 됩니다 귀신에게 공격을 당하고 귀신의 정체를 알아챈 경훈은 결국 자신의 검에 찔려 병원으로 실려갑니다 경훈은 상원에게 '명진'이라는 말을 건넸고 

이에 상원은 경훈이 모은 자료를 찾아보는데 '조명진'이라는 여자아이의 실종 전단지를 찾게 됩니다

경훈의 자료를 토대로 상원은 명진의 가족을 찾게되고 결국 인적 드문 산골의 한 집을 찾아 명진의 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상원은 자신의 자식도 실종되었다면서 명진이 실종되기 전 어떠한 특징이 없었냐고 묻지만 명진의 아버지는 갑자기 실종되었고 아내는 자식을 찾겠다며 나가서 소식이 끊어졌고 아직까지도 명진을 그리워하며 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상원은 자신이 들고있던 이나의 인형을 보여주며 이 인형이 명진의 것이냐고 묻자, 명진의 아버지는 크게 놀라며 맞다고 말합니다 인형을 뺏은 명진의 아버지는 인형을 불태우려 하지만 인형은 불타지 않았고 등 뒤에 있던 벽장이 열리면서 명진이 나타났고 빨랫줄이 떨어지면서 명진 아버지의 목을 조릅니다 그리고 상원이 그 방에 들어가자 명지의 아버지로부터 공격을 받게 되는데...

 

3. 총평

영화 클로젯은 크게 흥행하지 못했는데 그 이유로 들자면, B급 공포영화에서나 나올법한 각종 클리셰들과 한국 영화 특유의 신파스러운 연출이 너무 과했다는 의견입니다 또한 영화자체도 잘 뜯어보면 컨저링 유니버스를 표절했다고 할 정도로 유사한 점이 많았고 요즘시대에 단순히 귀신의 등장으로 놀라게 하는 것 만으로는 공포영화의 재미를 극대화하기는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탄탄한 각복과 연출을 통해 심리적으로 조여 오는 공포물이 높은 평가를 받는 현시대에서 클로젯에 대한 평가가 낮을 수밖에 없는 이유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기괴한 분장과 세트, 특수효과 등 기술력에 대해선 나름 호평하는 의견도 있으며, 주조연 배우들의 연기 역시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가볍게 보기엔 나쁘지 않은 영화 클로젯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래도 렌탈 안하나? 렌탈 특가
2023 서울경향하우징페어 사전등록하고 무료입장하기!

댓글